디지털 경영전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전략과 실행공식

“빅데이터, 인공지능, 딥러닝, 블록체인, 토큰 이코노미 등 쏟아지는 도서와 강의를 봐도 왜 우리 팀, 우리 회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세울 수 없을까?” 라고 고민 하셨다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핵심전략과 실행공식> 클래스 수강을 통해 그 해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전략과 실행공식> 클래스를 수강하시면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개념과 디지털 혁신 기술을
실무 적용 관점에서 해석하고
2. 기업의 상황에 적합한 전략과 프레임워크를 수립하여
3. 업무현장에서 바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수업 일시: 4.23(화), 4.24(수) 10:00~17:00 (2일, 총 12시간)

교육 신청 문의
입학 담당: 김보경
070-7012-2221
bkkim@assist.ac.kr

본 강좌를 학습해야 하는 이유

디지털 기술 혁명을 우리 조직과 기업에 실제로 적용하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
CDO(Chief Digital Officer)를 임명한 대기업들은 과연 얼마나 성과를 내고 있는가?
시중 서점의 책에 나오는 내용 말고, Digital Transformation에 성공한 최신 실전 사례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Digital Transformation 책과 강의들을 살펴보면 정작 중요한 핵심 개념은 건너뛴 채 추상적인 이야기들로 가득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
디지털 비전 수립-디지털 거버넌스 구축-디지털 혁신 추진' 등과 같은 추상적이고 획일화된 방법만 제시하는 한계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골프를 배우려는 사람에게 골프채의 종류, 스윙 방법, 공을 놓는 위치 같은 기본 개념도 알려주지 않은 채 ‘골프가 삶에 미치는 영향, 골프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의 체형마다 골프 스윙 방법이 다르고, 사람의 체질마다 몸에 잘 맞는 음식과 운동이 있듯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순서와 방법도 기업의 종류와 상황별로 다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개별기업의 전략은 기업의 산업/업종/경쟁현황/기업 규모/사업 목표/부서별 등 개별 상황에 맞게 실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본 강좌는 Digital Transformation 을 준비하는 기업의 시행착오와 기회 비용을 아끼고 기업의 상황별로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핵심 전략과 프레임워크를 충실하게 제공해드립니다.

강좌 타입 오프라인 강의
수강 기간0
개강일2019-04-23
모집마감일2019-01-16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

강의 1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개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업 실적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구성 요소)

2019-04-2310:00 - 12:00
강의 2

디지털 혁신의 핵심 기술 이해와 사례 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과 최신현황)

2019-04-2313:00 - 16:00
강의 3

실제 기업 상황 분석 및 시나리오 작성 (실습: 기업 상황별 대처 시나리오)

2019-04-2316:00 - 17:00
강의 4

디지털 혁신의 응용 전략과 사례 분석 (토큰 이코노미,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구축의 핵심과 최신 현황)

2019-04-2410:00 - 13:00
강의 5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 전략 (상황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 전략과 프레임워크 구상)

2019-04-2414:00 - 15:00
강의 6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 공식 및 적용 (실습: 기업 상황별 공식 적용 후 전략 수립)

2019-04-2415:00 - 17:00

교수 소개

김문수

aSSIST 크립토MBA 주임교수/ 암호경제연구소장, BeCrypto 대표, (주)스마투스 대표

김문수 교수는 토큰 이코노미 설계의 전략적 패턴, 토큰 상태 방정식, 토큰 Dynamics등 토큰 경제학의 주요 모델을 창시하고 이론을 연구하고 있으며, 대기업, 상장사, 스타트업, 비정부 기구 등 20여 곳 의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고 자문하며 블록체인의 사회화와 산업 현장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
- 토큰 이코노미 설계의 전략적 패턴/토큰 기반 마케팅 전략과 토큰 가치 확보 전략
- 토큰 상태 방정식과 토큰 Dynamics/블록체인 Data의 실증적 분석
- 토큰 이코노미 구조 분석
- 딥러닝 메커니즘과 인공지능 경영 전략

토큰 이코노미 설계 사례
- 코오롱에코원, 효성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뤼이드,
스켈터랩스, 스타시아, Aha, 원더스, 프로스쿨, 휴모트,
골든시니어, 대리주부, 환경재단,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등 외 다수

주요 논문
Kim MS, Chung JY. Sustainable Growth and Token Economy Design: The Case of
Steemit. Sustainability. 2019; 11(1):167.

산업 경력
- BeCrypto Founder & CEO/이투스 Founder & CEO/스마투스 Founder & CEO
- 딜로이트 선정 2004 한국 고속성장기업 8위
- 에디슨 재단 선정 글로벌 혁신기업 수상 후보

학력
- 서울대 공과대학 응용화학부
- 중국 CKGSB EMBA
- aSSIST 빅데이터 경영학 박사 수료

주요 활동
- 블록체인 법학회 정회원/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교육위원
- 환경재단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 주임교수
- 두산그룹, KB국민은행, 매경MBN, 불스원, KTB네트워크, 한국투자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미래엔그룹, 세종텔레콤, 국제금융연구회, 환경재단,
서울대 NIP최고전략과정 등 다수의 기업 임직원 교육
-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 아닌디야 고즈 석좌교수 방한 1:1 대담 진행(한국경제신문 주최)

강의 학습 후 교육 효과

01Core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성하는 핵심 개념을 실무 적용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02Action – 기업의 현재 상황에 적합한 가장 효율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03Performance – 명확한 전략 수립과 적용으로 성과를 창출하여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이런 분께 추천 드립니다

01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에 따른 실행전략이 필요한 전략기획, 마케팅, 영업 실무자
02디지털 기업으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의 임원 및 관리자
03디지털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거나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