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블록체인

토큰의 마케팅 효과 모델링

수강료98,000

기업이 토큰을 발행하면 어떤 구조로 마케팅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일까? 본 강좌는 실제 E-learning 사이트인 메커니즘 캠퍼스 홈페이지를 예시로 하여 토큰 발행의 마케팅 효과를 시스템 다이내믹스 기반으로 모델링 합니다.

강좌 타입온라인 강의
수강 기간60
강의 수8
학습 시간02:17

커리큘럼 및 강의 일정

강의 1

강의 소개

10:51
강의 2

Token 행동 보상의 경제학적 의미

5:19
강의 3

Token 행동 보상의 경영학적 의미

6:41
강의 4

Token Dynamics과 System Dynamics의 리뷰

19:54
강의 5

실전 모델링 토큰의 마케팅 효과

34:01
강의 6

비즈니스 업종별 토큰 설계 원포인트 레슨

42:30
강의 7

전략적 포인트를 발견하는 System Dynamics

8:11
강의 8

강의의 요약

9:45

교수 소개

김문수

aSSIST 크립토MBA 주임교수/ 암호경제연구소장, BeCrypto 대표, (주)스마투스 대표

김문수 교수는 토큰 이코노미 설계의 전략적 패턴, 토큰 상태 방정식, 토큰 Dynamics등 토큰 경제학의 주요 모델을 창시하고 이론을 연구하고 있으며, 대기업, 상장사, 스타트업, 비정부 기구 등 20여 곳 의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고 자문하며 블록체인의 사회화와 산업 현장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
- 토큰 이코노미 설계의 전략적 패턴/토큰 기반 마케팅 전략과 토큰 가치 확보 전략
- 토큰 상태 방정식과 토큰 Dynamics/블록체인 Data의 실증적 분석
- 토큰 이코노미 구조 분석
- 딥러닝 메커니즘과 인공지능 경영 전략

토큰 이코노미 설계 사례
- 코오롱에코원, 효성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뤼이드,
스켈터랩스, 스타시아, Aha, 원더스, 프로스쿨, 휴모트,
골든시니어, 대리주부, 환경재단,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등 외 다수

주요 논문
Kim MS, Chung JY. Sustainable Growth and Token Economy Design: The Case of
Steemit. Sustainability. 2019; 11(1):167.

산업 경력
- BeCrypto Founder & CEO/이투스 Founder & CEO/스마투스 Founder & CEO
- 딜로이트 선정 2004 한국 고속성장기업 8위
- 에디슨 재단 선정 글로벌 혁신기업 수상 후보

학력
- 서울대 공과대학 응용화학부
- 중국 CKGSB EMBA
- aSSIST 빅데이터 경영학 박사

주요 활동
- 블록체인 법학회 정회원/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교육위원
- 환경재단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 주임교수
- 두산그룹, KB국민은행, 매경MBN, 불스원, KTB네트워크, 한국투자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미래엔그룹, 세종텔레콤, 국제금융연구회, 환경재단,
서울대 NIP최고전략과정 등 다수의 기업 임직원 교육
-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 아닌디야 고즈 석좌교수 방한 1:1 대담 진행(한국경제신문 주최)

강의 학습 후 교육 효과

01기업의 토큰 발행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을 시각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02최신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인 그로스해킹 AARRR 프레임워크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03토큰의 마케팅 효과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업종별 핵심 설계 포인트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료
98,000